블렌더 버텍스 지우기

블렌더 버텍스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lender Vertices Delete) 블렌더에서 모델링을 수정할 때 가장 작은 단위를 버텍스(점)라 합니다. *버텍스가 2개 이상 선으로 이어지면 엣지, 선이 3개 이상 이어져서 면이 생성되면 페이스 다음으로 삭제 순서입니다. 블렌더 삭제 순서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수정모드 (Edit Mode)로 진입합니다 ( 위 이미지 참조, 단축키는 Tab OR Ctrl+Tab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블렌더 버텍스 지우기 더 보기 »

블렌더 노말 방향 앞,뒤가 맞아도 면이 깨지고, 모델링이 깨질 때 해결법

블렌더에서 모델링이 깨질 때   블렌더 노말 방향이 맞아도 모델링이 얼룩지고 깨지는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크게 모델링이 깨질 땐 크게 3가지 문제가 있고 오브젝트 정보 (Object Transform) 문제 페이스의 앞 뒤가 안맞을 때 엣지가 너무 부족한 경우 대각 (트라이앵글)엣지가 문제되는 경우 해결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브젝트 정보 초기화 : Apply (단축키 : Ctrl+A) -> …

블렌더 노말 방향 앞,뒤가 맞아도 면이 깨지고, 모델링이 깨질 때 해결법 더 보기 »

블렌더 점 안합쳐질 때 , Merge 안될 때!

블렌더 점 안합쳐질 때 (Blender Error 1) 위 이미지처럼 모델링이 깨지는데 Merge가 안되는 경우가 있죠? 보통은 면이 같은 방향을 안보고 있을 때의 경우가 많습니다.   면(Face)방향 확인하기   면의 노말 방향을 확인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에 ViewPort Overlays를 클릭하고 Face Orientation을 클릭하면 오브젝트 면이 빨간색, 파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혹시 안 바뀐다면 뷰포트모드를 솔리드로 바꿔주세요   파란면이 …

블렌더 점 안합쳐질 때 , Merge 안될 때! 더 보기 »

블렌더 애니메이션 프리뷰 만들기

블렌더 애니메이션 프리뷰를 만드는 방법   애니메이션을 테스트할 때 뷰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재질이 입혀진 뷰포트인 Viewport Shading Mode : Materials Preview에서 조금 버벅이고 프레임이 씹힙니다.. 이럴땐 다음의 방법으로 ‘mp4’ 혹은 ‘이미지’로 저장해서 확인하는게 편하더랍니다.   프리뷰 기본세팅   출력과 관련된 세팅들은 Output에서 제어합니다. 여기서 출력 전에 1.사이즈(비율) 2.저장 경로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출력 …

블렌더 애니메이션 프리뷰 만들기 더 보기 »

블렌더 같은 재질 적용하기 Link Materials

Link Materials을 사용해보자!   다중선택하고 재질을 넣어보면 마지막에 Active로 설정되어있는 오브젝트에만 재질이 적용됩니다. 아주 불편하게요 이때 다중오브젝트에 동일한 재질을 넣으려면 Link Materials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Link Materials (단축키:Ctrl+L)를 사용해봅시다   Link Materials.   블렌더에서 Link/Transfer Data를 따라하기. 라고 생각하면 조금 편할 것 같습니다. 선택된 물체들이 Active 오브젝트를 따라하는 것입니다. Active 오브젝트에 적용된 재질 또한 …

블렌더 같은 재질 적용하기 Link Materials 더 보기 »

블렌더 안쓰는 머트리얼 (Materials) 재질 삭제하기!

▲블렌더로 만드는 새로운 감성 도글리 오피스▲ 질문, 강의, 비즈니스 문의 DM. @Dogly_Office 블렌더에서 재질 삭제하는 방법 2가지   블렌더에서 재질 (Materials) 작업을 하다가, 사용하지 않는 재질들이 리스트에 계속쌓여서 작업할 때 불편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재질 옆에 X를 클릭하면 삭제 되는게 아니라 재질창이 닫히는 기능 (Delete X , Close O) 바로! 리스트 정리를 위해, 파일내에 저장되어 …

블렌더 안쓰는 머트리얼 (Materials) 재질 삭제하기! 더 보기 »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