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에서 모델링이 깨질 때
블렌더 노말 방향이 맞아도 모델링이 얼룩지고 깨지는 문제가 생길 때가 있습니다.
크게 모델링이 깨질 땐 크게 3가지 문제가 있고
- 오브젝트 정보 (Object Transform) 문제
- 페이스의 앞 뒤가 안맞을 때
- 엣지가 너무 부족한 경우 대각 (트라이앵글)엣지가 문제되는 경우
해결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오브젝트 정보 초기화 : Apply (단축키 : Ctrl+A) -> All Transforms 클릭
- 페이스의 앞 뒷면 수정 Link
- 부족한 엣지 추가
그러나 이번 경우는 위 해결 방법으로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방법을 찾아서 공유합니다!
페이스 방향 해결법
페이스의 앞면 뒷면이 아니라 페이스의 노말 방향이 어긋나서 생기는 문제로 보입니다.
해결 방안부터 빠르게 알려드리면 페이스 방향을 다시 설정하는 것입니다.
깨진 면을 전부 선택하고(A), 단축키 Alt+N으로 Normals 메뉴를 오픈 ‘ Set From Faces’ 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 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 해결하기 위해 FBX 익스포트 후 임포트, 방향 체크, 엣지 추가, NormalEdit 다 체크해봤지만 이런 경우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