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같은 재질 적용하기 Link Materials

Link Materials을 사용해보자!

 

다중선택하고 재질을 넣어보면 마지막에 Active로 설정되어있는 오브젝트에만 재질이 적용됩니다. 아주 불편하게요

노란색이 Active(마지막에 선택한) 오브젝트

이때 다중오브젝트에 동일한 재질을 넣으려면 Link Materials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럼 Link Materials (단축키:Ctrl+L)를 사용해봅시다

 

Link Materials.

 

블렌더에서 Link/Transfer Data를 따라하기. 라고 생각하면 조금 편할 것 같습니다.
선택된 물체들이 Active 오브젝트를 따라하는 것입니다.

Active 오브젝트에 적용된 재질 또한 따라할 수 있겠죠? 그 방법으로 동일한 재질을 한꺼번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Ctrl+L

 

이제 똑같은 재질 넣자

 

Active가 주인공

동일한 재질을 넣어줄 오브젝트들을 선택합니다.
그 후 Active Object를 마지막에 (Shift+클릭)선택하거나 혹은 선택된 상태에서 (Shift+클릭)으로 선택해 줍니다.

자 이제 (단축키 : Ctrl+L) 을 눌러 Link/Transfer Data를 열고,

 Link/Transfer Data

  1. Link Object Data : 오브젝트 데이터 따라하기 (모델링 에디트 정보)
  2. Link Materials : 재질 정보 따라하기
  3. Link Animation Data : 애니메이션 정보 따라하기
  4. Link Collection : 할당된 콜렉션 위치 따라하기
  5. Link Instance Collection : 할당된 콜렉션 인스턴스를 따라하기
  6. Link Fonts to Text : 해당 객체의 글꼴을 따라하기

*앞에 Copy가 붙은 기능들도 똑같이 따라하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Link Materials를 선택하면 되겠죠? 선택해줍니다.

이렇게해서 여러개의 오브젝트에 동일한 재질을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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